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잡채 황금레시피(원팬 잡채만들기)

요리 story

by peace_yu 2022. 2. 18. 23:56

본문

요 며칠 은아가 잠을 잘 못 자서 피곤한지, 돌이 되어가며 자아가 강해졌는지 짜증이 많아졌어요. 원래는 혼자도 잘 놀아서 그때 요리를 하곤 했는데 이번 주는 은아가 제 옆에서 안 떨어지더라고요. 근데 어제는 너무 피곤했는지 평소보다 1시간 일찍 자고 낮잠도 2시간 더 자더라고요. 그러더니 컨디션이 많이 좋아져서 제게 요리할 시간을 허락해줬어요. 그래서 며칠전부터 하려 했던 잡채를 만들었답니다.

은아 혼자 노는중~~ 청소는 나중에ㅋㅋ

 

잡채 황금레시피(원팬 잡채 만들기)

재료: 당면 150g, 양파 반개(100g), 당근 반개(70g), 파프리카 노랑 빨강 1/4개씩, 어묵 2장 반, 시금치 5포기(140g), 새송이버섯 1개(70g)
양념재료: 진간장 5스푼, 청주 5스푼, 설탕 1스푼 반, 굴소스 1스푼, 후추 많이, 간마늘1스푼 반,  물 400ml, 참기름 5스푼(나중에 넣기), 참깨 듬뿍

 

  1. 당면을 1시간 찬물에 불려줘요. 그래야 불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수 있어요.
  2. 당면이 부는 동안 당근, 양파, 파프리카, 어묵, 시금치, 새송이 버섯을 씻고 썰어줘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줘요.
  3. 원팬 잡채는 재료를 프라이팬에 볶는 순서가 중요해요. 먼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당근, 양파를 볶아줘요.
  4. 양파가 투명 해질 때쯤 어묵과 버섯을 넣고 볶아줘요.
  5. 재료가 다 익으면 불려놓은 당면과 양념(진간장 5스푼, 청주 5스푼, 설탕 1스푼 반, 굴소스 1스푼, 후추 많이, 간 마늘 1스푼 반,  물 400ml을 섞어 만들어 놓은)을 넣어줘요.
  6. 물기가 없어질때쯤 시금치를 넣고 재료를 섞어가며 시금치를 익혀줘요.
  7. 파프리카를 넣고 참기름을 휘리릭 2~3바퀴 정도 충분히 두르고 섞어줘요.
  8. 마지막으로 참깨를 충분히 뿌려줘요.

012345678
잡채 만드는 과정~!


원 팬 잡채 맛과 tip!

  • 은아를 보며 지치고 힘들면 맛있는 게 막 먹고 싶어 져요. 휘리릭 만들고 입에 딱 넣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달콤 짭짤한 양념과 탱글한 잡채면이 지친 육아에 힐링을 주었어요. 시금치랑 파프리카는 마지막에 넣어주어 식감이 아삭아삭 살아있어서 더 good이었어요. 쫄깃쫄깃한 버섯은 더 넣을걸 아쉬움이 있었어요.
  • 원 팬 잡채 처음 해봤는데 간단한데 잡채 맛은 훌륭해서 좋네요. 잡채에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을 분들은 제일 처음에 프라이팬에 고기를 넣고 익혀주시면 돼요.그다음에는 잘 안 익는 야채들을 순서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