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삭아삭 맛있는 백파더 콩불 레시피!

요리 story

by peace_yu 2022. 2. 12. 22:20

본문

오늘은 뭐 먹지 고민하다가 냉동실에 돼지 전지를 불고기용으로 얼려 놓은 게 있어서 이걸 써야겠다 생각했어요. 평범한 제육볶음도 맛있지만 그래도 다이어트중이니 콩나물을 듬뿍 넣은 콩나물 불고기를 해야겠다 생각했죠. 그래서 마트에가서 콩나물, 버섯, 양파를 사 오고 콩불 레시피를 찾아봤어요. 유튜브에서 백파더 콩불 레시피를 보고 레시피가 간단하길래 이걸로 결정했어요. 백파더 요리 프로그램 유명하고 오래 유행했던 거 같은데 처음 봤네요. 저는 역시 유행에 한발 느린 거 같아요..ㅎㅎ

아삭아삭 맛있는 백파더 콩불 레시피!(4인용)

재료: 돼지고기 불고기용 600g, 버섯, 양파 반개, 콩나물 500g, 대파 2대, 청양고추
양념재료: 고추가루 듬뿍 두 스푼, 다진 마늘 듬뿍 두 스푼, 고춧가루 듬뿍 두 스푼, 진간장 5스푼, 맛술 5스푼, 설탕 듬뿍 두 스푼, 깨 조금

  1.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서 양파와 함께 프라이팬에 넓게 펴줘요. 
  2. 그 위에 고기를 올려줘요.
  3. 그 위에 버섯, 대파를 올려줘요. 버섯은 아무 종류나 괜찮아요. 저는 느타리버섯을 사용했어요. 또 당근이 있길래 조금 넣어줬어요. 
  4. 고추장, 고추가루, 간 마늘, 설탕 듬뿍 2스푼과 진간장, 맛술 5스푼을 넣은 양념장을 섞어서 고기 위에 부어줘요.
  5. 맨 위에 깨를 뿌려줘요. 저희 집은 매운 거를 못 먹어서 청양고추는 안 넣었어요.
  6. 세팅이 끝나면 중불로 콩나물 숨이 죽을 때까지 익혀주다가 물이 나오면 강불로 바꾸어서 양념과 고기 모두 섞어가며 익혀줘요. 

백파더 콩불 후기 및 tip

  • 콩나물을 많이 넣었는데 숨이 싹 죽는 걸 보면서 많이 넣기를 잘했다 생각했어요. 버섯도 많이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잘 안 보여서 다음에는 "더 많이 넣어야지" 했어요. 다른 레시피들을 보면 대패삼겹살을 많이 넣던데 반값인 전지나 후지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고기와 야채가 어우러져서 나는 매콤, 달콤, 감칠맛이 밥 한 공기를 뚝딱하게 했습니다. 
  • 손님이 놀러왔을때 대접할 요리로도 괜찮은 거 같아요.  밀푀유나베처럼 예쁘게 전골냄비에 담아서 가스버너에 올려서 손님상에 내놓으면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요리가 될 거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