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류수영 우유버터파스타 레시피!(10분 완성)

육아 story

by peace_yu 2022. 2. 10. 10:25

본문

편스토랑에서 류수영님이 만든 우유버터파스타를 보고 '생크림 없이도 크림 파스타가 된다고? 신기하다. 저거 꼭 해봐야지!' 했었어요. 그리고 어제 우유 버터 파스타의 필요충분 재료 조건인  우유, 버터, 마늘, 참치액, 스파게티면이 집에 다 있길래 저녁으로 만들었어요. 원래 남편이 오면 2인분 만들어서 같이 먹으려 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1인분으로 먼저 만들었어요.ㅎㅎ

잘 먹겠습니다!

류수영 원팬 우유버터파스타 만들기

재료: 물 250ml, 우유 150ml, 파스타면 100g, 버터 20g, 참치액 1스푼, 소금 한 꼬집, 마늘 한 개, 후춧가루 조금(1인분 기준)

 

  1. 냄비나 프라이팬에 물 250ml, 우유 150ml, 면 100g, 버터 20g을 넣고 같이 끓여주어요.
  2. 물이 끓으면 참치액 1스푼, 소금 한 꼬집을 넣어 간을 맞춰줘요. 제가 요리하며 조금씩 간을 봤는데 정말 신기하게 참치액을 넣으니까 확 맛있어지더라고요.
  3. 새우, 버섯, 양파 등 넣고 싶은 재료들을 넣고 익혀줘요. 편스토랑에서는 다른 재료들은 안 넣었지만 넣으면 맛도 두배예요.
  4. 10분쯤 되어서 국물이 졸아서 자작해지면 마늘을 갈아서 넣어줘요. 저는 간 마늘이 있어서 반 스푼을 넣어줬어요.
  5. 예쁜 그릇에 옮겨 닮고 후추를 조금 뿌려줘요. 

요리 후기와 tip

  • 너무 기대하고 한입을 먹었는데 기대한 만큼 맛있었어요! 맛에 민감하지 않은 남편은 사먹는 거랑 차이를 모르겠다고 말하더라고요. 일반적으로 크림 파스타를 만들 때도 면을 따로 삶지만 소스와 함께 볶을 때 면수를 넣기도 하고, 농도를 맞추려 밀가루를 넣기도 하니 류수영 님 원 팬 파스타 정말 편하고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넓은 프라이팬에 요리하다 보니 수분이 빠르게 날아가서 레시피대로 물과 우유를 넣으니 면이 다 익기 전에 소스가 너무 꾸덕꾸덕해졌어요. 그래서 남편 요리할 때는 50ml씩 더 넣어서 우유 200ml, 물 300ml를 넣으니 딱 좋더라고요. 넓이가 어느 정도 되는 냄비나 프라이팬에 하는지, 불의 세기에 따라서 물과 우유량은 조절하시면 될 거 같아요.
  • 한 가지 더 풍성한 맛을 위해서는 파마산 치즈나 트러플 오일을 뿌려먹어도 맛있데요. 저도 꼭 뿌려 먹어봐야지 하고 트러플 오일도 구매했었는데 아기 보면서 요리를 하고 먹다 보니 정신이 없어서 빼놓고 다 먹어버렸어요..ㅎㅎ 또 저희 집은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안 넣어지만 청량고추나 라면스프를 넣어도 매콤하고 맛있다네요. 꾸덕꾸덕한 크림 파스타가 생각나는 날에는 간단하게 류수영 님의 원 팬 우유버터파스타를 추천합니다.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