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영유아돌봄지원금 신청하고 왔어요!

정보 & 혜택

by peace_yu 2022. 3. 26. 08:41

본문

은아랑 저랑 3월 7일 코로나 검사를 하고 확진이 되어서 13일까지 일주일간 격리를 했어요. 그래서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했지요. 제가 거주지는 청주인데 친정인 김포에 있을 때 신청하느라고 팩스로 신청했답니다. 코로나 신청서, 신분증, 통장사본을 준비해서 팩스로 보냈어요. 그리고 한 삼일 정도 지나니 행정복지센터에서 연락이 왔어요. 은아가 확진 유아이기 때문에 영유아돌봄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영유아돌봄지원금이 뭐지? 처음 들어 보는데.."하고 연락을 끊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청주에서만 지원해주는 지원금이었어요. 1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가 확진되었을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서 신청할 수 있었어요.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되는 사업이었는데 지금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3월 22일 일자로 종료되었다고 뜨네요. 

올해 1월 1일부터 시작한 사업인데 3개월이 채 안되어서 마감된 것 보니 정말 확진자가 많았나 봐요. 신분증과 통장사본, 신청서를 작성해서 냈고 3주 이내에 지급될 거라고 안내받았었어요. 지원금 금액도 30만 원이었는데 3월 중반 이후부터 확진된 아동에게는 20만 원을 지급하는 걸로 지원이 삭감되기도 했었지요. 

저는 친정에서 주말에 내려와서 월요일 오전에 바로 가서 신청했었는데, 하루만 늦었어도 종료되어서 신청을 못할 뻔 했네요.. 저는 참 감사한데, 코로나 생활지원금도 그렇고 예산이 없어서 계속 줄고 있어서 아쉽네요.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너무 많은 예산이 쓰이고 있어서 나라에 빚이 쌓이는 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하고.. 정말 생활에 지원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지원 정책이 마련되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